top of page

데드라인 다시보기

영화 <데드라인> 소개

이 영화는 전례 없는 초대형 태풍 '힌남노'가 한국의 포항을 강타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하여 극적인 상황 속에서 인간성과 생존의 의미를 탐구합니다.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감동과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하며 재난 상황에서의 인간의 끈기와 용기를 그려냅니다.


주요 줄거리

<데드라인>의 시작은 초대형 태풍 '힌남노'가 포항을 강타하면서 발생합니다. 포항제철소는 이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, 제철소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'고로'가 멈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. 이러한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 속에서 시사 교양 PD 오윤화는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포항제철소에 잠입 취재를 결심합니다. 고로를 재가동하기 위한 데드라인은 단 일주일로 긴박한 시간 속에서 그녀와 제철소 직원들은 사투를 벌입니다.


등장인물 및 배우

  • 오윤화 (배우 공승연): 방송국의 시사 교양 PD로, 태풍 힌남노 이후 포항제철소에서 벌어진 사태를 심층 취재하기 위해 잠입합니다.

  • 이재학 (배우 박지일): 포항제철소의 중심 인물 중 한 명으로, 고로 재가동을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.


영화의 특징

<데드라인>은 단순한 재난 영화를 넘어, 인간 정신의 강인함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. 실제 재난 상황을 바탕으로 한 리얼리티와 긴박감이 돋보이며,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극의 몰입도를 높입니다. 특히 제철소라는 특수한 배경과 기계적이면서도 웅장한 생산 공정이 영화의 시각적인 면모를 강화 시킵니다.


위기의 순간 빛을 발휘하는 희망을 담은 영화

<데드라인>은 재난과 인간의 의지를 그린 영화로서, 현실적인 사건을 바탕으로 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감동적인 인간 드라마가 결합되어 있습니다. 영화는 관객들에게 위기의 순간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인간의 불굴의 정신을 보여주며, 그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가 어떻게 서로를 도울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.


데드라인

조회수 401회
bottom of page